본문 바로가기

책 Review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을 잘 법니다. 

by 신태순 

책 소개

저자 신태순은 콘텐츠 마케팅을 주 업으로 살면서 지난 10년간 본인이 연구하며 돈 버는 방법을 찾고 연결해 콘텐츠 해킹 전략을 스타트업 부터 큰 기업까지 마케팅 자문을 맡고 있고 또한 무자본 창업 전문가로서 온라인 자동화 수익을 기획하는 기획자이다. 요즘 유행하는 디지털 노마드의 중심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10억을 번 저자 신태순의 게으를 고수의 성공 이야기 이면서 코로나 19로 탓에 자택 근무가 일상이 되어 버린 지금 꼭 필요한 콘테츠에 관한 정의와 제작 방법에 관하여 이야기 하는 책이다. 저자 아내도 육아로 인해 어쩔수 없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의 콘텐츠를 제작 판매하여 1년 만에 1억을 벌었다고 저자는 책에서 자세히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일반적인 돈 버는 전략인 상품을 만들고 광고하고 고객에게 알린 후 상품을 판매하는 전략에서 콘테츠 해킹 전략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여 고객을 만든 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팔아 리스크를 제로로 시작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단 콘텐츠 제작에는 는 충분한 브랜딩 구축과 시간이 필요하기에 마음을 급하게 먹으면 안 된다고 한다. 

 

책 내용

책은 총 6개의 Part로 나누어져 있다. 

 

Part 1. 게을러도 돈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기획법 

Part 2.게을르니깐, 당장 시작해야 하는 유트브 

Part 3.게을러서 생각해낸, 자동으로 고객 만들어 주는 6단계 모델 

Part 4.게으르니깐 고안해낸, 세상 간단한 판매 전략 

Part 5. 정말 게을러도 됩니다. 육아 맘의 무자본에서 1억 매출 낸 사례 

Part 6. 앞으로도 게으르고 싶다면, 절대 잊지 말아야 할 마인드셋

 

저자는 게을러서라는 말을 많이 하지만 실제 책에서 이야기하고 가르치는 콘텐츠 제작에 대해 읽으면 절대 게을르수가 없을 정도로 집중하며 연구해야 한다. 책에서 여러 가지 방법과 채널로 콘텐츠가 제작이 가능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러면서 모든 기업이 스타트업을 포함하여 콘텐츠 제작만 확실히 하여 브랜딩만 잘 쌓아놔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며 회사의 인력 관련 비용을 아주 많이 줄일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또한, 콘텐츠 제작은 이제 옵션이 아닌 점점 더 필수가 되어 간다고 한다. 

 

책에 대한 생각

유투브 및 수익형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데 그들도 그들만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돈을 벌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 19 탓에 불안정한 회사 생활과 몇 년 안으로는 우리가 알고 있던 노동에 대한 정의가 정말 더욱더 달라 질 것이다. 한마디로 변화하지 못하면 새로운 노동(콘텐츠 제작)에 적응하지 못하면 결국 도태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시중에 정말 많은 다양한 콘텐츠 제작 관련 및 수익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책들은 정말 많이 있다. 하지만 콘텐츠로 돈을 벌고 온라인 자동 수익으로 디지털 노마드를 준비하는 사람들은 꼭 읽어봐야할 책이다. 코로나 19로 자택 근무를 하면서 그동안 당연시했던 직장에 출퇴근을하지 않으니 확실히 더 많이 육아에 참여 할 수가 있었다. 또한, 직장 내에서의 서로 다른 부서와 같이 일하는 사람들 사이에서의 신경적 및 감정소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 할수 있는 시간이었다. 자택근무를 하면서 느꼈던 편안함 일에 대한 집중력과 일의 능률에 대한 향상 이번 일을 통해 앞으로 내가 나아가야 할 길이 어디인지 다시 한번 깊게 생각하는 시간을 이 책과 함께 가졌다. 

'책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가의 영웅  (0) 2020.09.14
포에버 데이 원  (0) 2020.09.06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0) 2020.08.15
마켓컬리 인사이트  (0) 2020.08.07
어떻게 팔지 답답할때 읽는 마케팅 책  (2) 2020.08.04